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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 정보

[자동차 리콜] 포르쉐·비엠더블유·포드 자발적 시정조치(리콜)

by 즐거운 사필지 2022. 10. 20.

1. 들어가며

  •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포르셰, BMW, 포드, 벤츠, 스카니아 등 차량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(리콜)한다고 밝혔습니다.
  • 오늘은 이러한 리콜 내용과 보상 및 문의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.

2. 리콜 내용

(1) 포르셰

  • 포르셰코리아㈜에서 제작, 판매한 911 등 5개 차종 3,914대(판매 이전 포함)는 계기판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제동장치 고장 자동표시 식별부호가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확인되어 우선 수입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(리콜)를 진행하고,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하여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라고 합니다.
  • 해당 차량은 10월 11일부터 포르셰코리아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(소프트웨어 업데이트)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(2) BMW

  • 비엠더블유코리아㈜에서 수입, 판매한 530e iPerformance Luxury 등 5개 차종 1,864대는 스타터 모터 내 전원을 공급 및 차단하는 부품의 내구성 부족에 의한 파손으로 스타터 모터에 전원 공급이 차단되지 않고, 이로 인한 과열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(리콜)에 들어간다고 합니다.
  • 해당 차량은 10월 13일부터 비엠더블유코리아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(개선된 부품 교체)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(3) 포드

  •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(유)에서 수입, 판매한 ①브롱코 342대(판매 이전 포함)는 앞면 창유리의 부착 불량으로 특정 속도(시속 48km) 이하에서 충돌 시 창유리가 50% 이상 이탈되고, 
  • ②익스플로러 등 2개 차종 36대(판매 이전 포함)는 엔진 측면 프레임의 강성 부족으로 충돌 시 탑승자가 상해를 입거나 엔진룸에서 연료가 누유 되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되어 우선 수입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(리콜)를 진행하고,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하여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라고 합니다.
  • 해당 차량은 10월 18일부터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(유)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(창유리 재부착 등)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(4) 벤츠

  •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㈜에서 수입, 판매한 스프린터 179대는 뒷바퀴 브레이크 캘리퍼 내 피스톤과 모터의 밀봉이 제대로 되지 않아 브레이크 오일이 누유 되고, 이로 인해 제동 성능이 저하되어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(리콜)에 들어간다고 합니다.
  • 해당 차량은 10월 7일부터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(개선된 부품 교체)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(5) 스카니아

  • 스카니아 그룹 코리아㈜에서 수입, 판매한 카고트럭 등 2개 차종 55대는 타이로드 가공 불량으로 타이로드 끝부분 연결부가 느슨해져 분리되고, 이로 인해 조향이 제대로 되지 않아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(리콜)에 들어간다고 합니다.
  • 해당 차량은 10월 11일부터 스카니아 그룹 코리아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(개선된 부품 교체)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(6) 이륜 차종

  • 화창상사㈜에서 수입, 판매한 인디언 CHIEF CLASSIC 등 7개 이륜 차종 196대는 차량 제어 장치와 커넥터 간의 접촉 불량으로 주행 중 전조등 및 안개등이 점등되지 않아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(리콜)에 들어간다고 합니다.
  • 해당 차량은 10월 7일부터 화창상사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(점검 후 교체 등)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3. 보상 및 문의처

  •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,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*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
  •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포르셰코리아㈜(☎ 080-8100-911), 비엠더블유코리아㈜(☎ 080-700-8000),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(유)(☎ 1600-6003),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㈜(☎ 080-001-1886), 스카니아 그룹 코리아㈜(☎ 1588-6575), 화창상사㈜(☎ 02-794-6111)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또한,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·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(PC www.car.go.kr, 모바일 m.car.go.kr, 연락처 080-357-2500)를 운영하고 있으며, 누리집(홈페이지)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 차량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4. 출처 및 보도자료

  • 본 내용은 국토 교통부 보도자료를 출처로 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221014(석간)_포르쉐_비엠더블유_포드_등_자발적_시정조치(자동차정책과).pdf
0.54MB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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